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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채 리뷰/중상급자용 드라이버

캘러웨이 로그ST 트리플 다이아 드라이버 존 람의 드라이버 리뷰

by US조프로 2023.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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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조프로입니다.

 

이번엔 PGA투어 존 람 선수가 비단타 멕시코 오픈에서 사용했던

 

로그ST 트리플다이아몬드 모델 리뷰 해볼건데요. 물론 존 람은 LS 모델 (저스핀중심설계) 사용하긴 했습니다.

 

제 리뷰는 어려운 용어를 써가며 설명하기보단 쉽게 풀이해서 제 생각을 풀어서 리뷰 해드리는 방식입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드라이버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드라이버

 

 

샤프트 정보 및 헤드 소재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드라이버번호페이스 소재 / 구조바디 소재헤드 사이즈 (CM³)로프트각( °)라이각( °)클럽 길이(INCH)

                                번호                                                W#1                                                                                       
페이스 소재 및 구조:             단조 FS2S 티타늄 / 플래시 페이스 SS22                                     
바디소재 :   8-1-1 티타늄 바디 + 트라이액시얼 카본 크라운 & 솔 +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 약 11g + 솔 웨이트 6g
                              헤드사이즈:                                 455cc                                                                                
로프트각( °) :        9 / 어드저스터블 호젤 (-1°부터 +2°까지 조정 가능)      
라이각( °) :                                  57                                                  
               클럽 길이 :                           45.5 (INCH)                                                          

 

헤드 사이즈도 중상급자이상 드라이버 답게 작은편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모델은 로그 ST 맥스 패스트 모델과 다른점이

 

캘러웨이 ST트리플 다이아몬드와 ST MAX패스트의 차이점
ST트리플 다이아몬드와 ST MAX패스트의 차이점

보시다 싶이 트리플 다이아모델은 딥페이스 구조에 헤드도 작은편

 

딮페이스 구조에 헤드도 조금 작다 보니 심리적 안정감은 없는편인데

 

스윙이 일정하고 자신있으면 그만큼 높게 뜨면서 저스핀이 들어가는 

 

드라이버에서 필요한 스윙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모델이다.

 

반대로 ST MAX패스트 모델은 헤드도 큰편이며 가로로 긴 샬로우 페이스 구조로 

 

어드레스시 안정감과 더불어 샬로우페이스답게

스윗스팟기준  좌,우 미스샷에도 좋은 관용성과 반발력을 만들어준다.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텐세이 1K 오렌지 샤프트 스펙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텐세이 1K 오렌지 샤프트 스펙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벤투스 tr 블루샤프트 스펙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벤투스 tr 블루샤프트 스펙

 

샤프트는 텐세이 1K 오렌지 6s 5s  벤투스 TR 블루 6s 5s 이렇게 구성 되어있습니다.

 

스윙이 무난무난 하신분들은 벤투스 추천드리고

 

내가 스윙이 볼이 좀 많이 뜨는편이다 싶으신 분들은

하이킥 포인트인 텐세이 오렌지 샤프트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주목해볼 기술력 및 성능

 

A.I가 설계한 디자인 페이스 

 

바둑에서 이세돌을 이긴 알파고 그만큼 모든 경우의 수 계산과 최상의 결과값 도출은 

 

인간이 A.I를 이길 수 없다는 건 바둑에서 증명되었다. 

 

그런 A.I의 능력을 바로 헤드 페이스 설계에 적용하여 중상급자 이상의 골퍼들의 평균 스윙을 맞추어

 

관용성 , 비거리(저스핀)면에서 최상의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는 페이스 구조를 설계하였다.

 

 

 

Jail Break(제일 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 기술력

 

 

캘러웨이 특허 제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
캘러웨이 특허 제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 출처: 캘러웨이 공식 홈페이지

 

제일 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 기술력으로 임팩트시 스퀘어로 들어오지 않더라도

 

샷의 안정감을 더해주고 헤드스피드를 최대로 끌어 올리기 위해

 

구조, 형태, 무게배분의 스피드 튜닝을 하였습니다.

 

 

 

 

총평

 

타구감은 정말 좋다. 물론 정타 기준이지만 정타시 손에 들어오는 감각은 최상위권 드라이버.

 

타구음은 조금 쉽게 말하자면 젝시오(깡) , 스텔스 (먹는소리) 의 중간 정도의 느낌이다.

 

깡~ 하지도 않고 너무 먹지도 않고 딱 중간의 소리가 느껴진다.

 

근래 처본 드라이버 중에서는 스텔스2 드라이버 다음으로 마음에 드는 드라이버.

 

캘러웨이 로그ST 트리플다이아몬드 드라이버 크라운 무광
캘러웨이 로그ST 트리플다이아몬드 드라이버 크라운 무광 출처: 캘러웨이 공식 홈페이지

크라운쪽도 무광이라 튀지도 않고 블랙느낌의 크라운 부분 디자인이 상당히 이쁜편.

 

개인적으로 패러다임이 신작이지만 패러다임이랑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그만큼 가성비적으로 좋다는 소리가 아닐까? 신제품이란거 신경쓰지 않는 분들은

 

솔직히 패러다임이나 로그나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전버전 모델이 좋다보니

 

신형도 당연히 좋지만 굳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가격대비 전버전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딥페이스 구조에 기본 샤프트 자체도 텐세이 오렌지나 벤투스 블루 같은 고가의 샤프트들이다.

 

초급자 또는 입문자라면 최대한 다른 드라이버 사용하는게 좋지만 

 

무조건 상급자를 목표로 한다면 처음부터 갈고 닦는다는 느낌으로 사용하기엔 좋은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가 어느정도 나오는 중상급자 이상의 골퍼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의 드라이버 중하나 여타 다른 딥페이스 드라이버보다 더 스핀이 적게 나오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사람마다 체형 , 스윙 , 근력이 다 틀려서 나만 그럴 수도 있지만.

 

최정상급 PGA선수들이랑 KLPGA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인 만큼 그 이유가 있지않을까?

 

드라이버는 탄도가 어느정도 나오면서 백스핀이 적게 나오는게 엄청 중요한 비거리 요소인데

 

그 부분에서 캘러웨이 드라이버들은 하나같이 최정상급 성능을 가지고 있는거 같다.

 

물론 LS모델은 사용하면 더 스핀이 적게 나오겠지만 그건 어느정도 볼스피드가 70M/S이상 나오는

 

골퍼들이 LS모델을 사용하면 좋다. 70볼스피드 근처도 못 나오는 골퍼들이라면

 

LS모델보단 그냥 일반 모델 사용하는게 좋다. 

 

타구감           

관용성         

컨트롤       

비거리         

난이도        

타구음   ★    

 

중상급 드라이버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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