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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채 리뷰/중상급자용 드라이버

젠6 0311 드라이버 Gen6 0311 압도적인 디자인 압도적인 비거리

by US조프로 2023. 10.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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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요 조프로입니다.

 

이번엔 gen6 0311 드라이버 리뷰를 해볼 건데요.

 

제 리뷰는 어려운 용어로 설명하기보단 초보자 분들도 알아듣기 쉽게 풀이해서 설명해 드리는 방식입니다.

 

PXG 젠6 0311 드라이버
디자인은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 출처:PXG공홈

 

 

 

 

소재 및 성능  

 

기본적으로 로프트 각도는 9, 10.5도 두 가지 각도로 나왔습니다.


헤드 크라운 소재는 젠5와 마찬가지로 카본 파이버 소재로

조금이라도 헤드 질량을 줄이고 스피드는 더 나올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크라운 컬러만 회색에서 블랙으로 바뀌었습니다. 

블랙으로 바뀜으로 조금 더 안정감을 주는 느낌입니다.

 

헤드 페이스는 ti412 티타늄 합금으로 젠5와 같은 소재입니다.

 ti412 티타늄 합금 소재를 사용 함으로써 조금이라도 더 비거리가 많이 나올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PXG 젠6 0311 드라이버
전작은 크라운 부분이 회색이였는데 젠6는 블랙이다. 출처:PXG 공홈



젠 5부터 소재의 변경으로 인해 예전 젠 2,3,4 Pxg드라이버의 특유의 팡팡거리는 퍼지는 타구음에서

조금 집중되어서 묵직하게 한곳으로 쏘는 듯한 퍽퍽 거리는 타구음으로 바뀐 느낌입니다. 

어퍼블로우를 하더라도 헤드 윗부분에 맞으면 스핀량이 올라가고

헤드 밑부분에 맞으면 스핀량이 내려가는데 그 부분을 특유의 기술력으로 굉장히 일관성 있는 

스핀이 들어가게끔 설계하여 항상 최적의 백스핀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를 노력한 느낌입니다.

거리편차는 어느정도 있는 거 같은데 백스핀량이 편차가 크지 않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핀량을 최적으로 맞추고 , 헤드 소재 자체도 폭발적인 비거리를 보내는데

포커스를 맞춘 드라이버 같습니다.


PXG 젠6 0311 드라이버
왼쪽 0311 오른쪽 0311xf 똑같은 줄을 그었을때 확실히 Xf가 헤드가 더 넓고 큰걸 알 수 있다. 출저: PXG 공홈

 

 0311과 0311 xf의 차이 

우선 0311 드라이버와 0311xf 드라이버가 있는데요 둘의 차이점은 

0311은 중급자 이상 버전 0311xf는 초중급자용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0311은 세로로 긴 딥페이스느낌 그렇다고 완전 딥페이스도 아님

0311XF는 0311에서 가로로 넓혀 샬로우 페이스느낌에

헤드가 확실히 더 커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다.




총평

Xf는 초중상급자 누구나  , 그냥 0311 모델은 중상급자이상 누구나 만족할만한 최고의 드라이버 중 하나. 

 

특히 간지와 공인드라이버 중 비거리 하나만 보고 구매하기엔 좋은 드라이버.

 

확실하게 정타시 비거리는 스텔스급으로 많이 나간다, 오히려 더 나올 수도 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그냥 젠 5 드라이버랑 비슷하다. 디자인만 살짝 바뀐 거 말고는

전작에서 전체적인 성능이 추가되었다는 느낌보다는 약간 보완되어서 나온 드라이버다.

PXG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성능보다는 명품컨셉, 
그리고 훌륭한 디자인(간지)이 받쳐주다 보니 많이 사랑받았지만

PXg가 젠 5부터 정말 성능적으로도 완벽에 가깝게 클럽들을 만들고 있다.

젠 4에서 젠 5로 넘어올 때 워낙에 혁신적으로 바뀌고 성능이 엄청나게 좋아졌다 보니 

젠 6에서는 딱히 정말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다는 느낌이 솔직히 없다.

딥페이스에 가까운 헤드 모양이다 보니 초급자나 입문자들 보단

스윙에 어느 정도 자신 있는 중급자 ~ 상급자 분들이 치는 걸 추천한다.

반대로 같은 성능이지만 샬로우페이스 쪽에 가까운 Xf 같은 경우는 초보자나 입문자나 상급자나 모두 추천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솔직하게 나라면 그냥 지금에서야 젠 6보다 훨씬 더 저렴한 젠 5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게

더 가성비적으로는 훨씬 더 이득이다, 사람마다 생각이 틀리겠지만 

성능이 거의 비슷한데 신형 모델이라고 돈을 더 주고 사용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별점

 

타구감     

관용성       

컨트롤       

비거리    

타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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